시멘트,주요 생산품으로는 석유제품, 화학약품·수지·플라스틱, 강철 주괴·주형 제품, 절반 정도는 고용 규모가 50명에도 채 못 미치는 중소기업들이다. 주요 산업 중심지는 서부의 루르 계곡이다. 국내총생산(GDP)에서 제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2/5로 가장 크고, 가전제품, 노사간 및 노동조합간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 법원도 있다. 전체 산업체의 가운데 일부 광산·철강·석유가공·자동차 제조부문의 업체들만 고용 규모가 500명을 넘을 뿐이며, 기계류·수공구·섬유기계·농기구·건축장비·엘리베이터, 합성·면·모 섬유와 직물, 자동차·철도기관차·차량·선박,, 시계류·카메라·전자제품 등이 있다.운송독일은 세계적인 경제 강국이다. 과거 동독 정권이 몰수했던 토지와 재산의 소유권 문제 해결은 1990년대 초엽에 시작되었다.독일의 경제 2. 자동화로 인해 직장을 잃게 된 노동자들을 위한 직업 재훈련 및 전직 프로그램은 선구적이다.무역 5. 이미 독일 통일 전인 1980년대 후반에 서독의 국민총생산(GNP)은 세계 4위를 ......
독일의 경제와 산업 자료
독일의 경제와 산업.hwp 파일 (압축파일).zip
독일의 경제와 산업
독일의경제와산업
1.독일의 경제
2.천연자원
3.금융
4.무역
5.운송독일은 세계적인 경제 강국이다. 이미 독일 통일 전인 1980년대 후반에 서독의 국민총생산(GNP)은 세계 4위를 기록했으며, GNP의 1/3을 수출했다. 1990년 독일 통일은 단기적으로는 엄청난 경제적 부담을 가져왔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유례없는 성장의 가능성을 가져다주었다. 독일 통일 후 진행된 동독 지역의 민영화는 시장경제 체제를 지향한 서독과 역동적이지 못한 중앙경제 체제를 고수한 동독 사이의 경제 발전의 격차와 불평등으로 인해 대량 실업 등 대혼란을 야기시켰다. 과거 동독 정권이 몰수했던 토지와 재산의 소유권 문제 해결은 1990년대 초엽에 시작되었다. 독일연방공화국 경제의 힘은 주로 제조업에서 나온다. 국내총생산(GDP)에서 제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2/5로 가장 크고, 전체 노동자의 약 1/3이 제조업에 종사한다. 주요 산업 중심지는 서부의 루르 계곡이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석유제품, 강철 주괴·주형 제품, 압연강철, 선철, 시멘트, 석탄·석유 가스, 화학약품·수지·플라스틱, 비료, 자동차·철도기관차·차량·선박, 가전제품, 합성·면·모 섬유와 직물, 기계류·수공구·섬유기계·농기구·건축장비·엘리베이터, 시계류·카메라·전자제품 등이 있다.
전체 산업체의 가운데 일부 광산·철강·석유가공·자동차 제조부문의 업체들만 고용 규모가 500명을 넘을 뿐이며, 절반 정도는 고용 규모가 50명에도 채 못 미치는 중소기업들이다. 노동자는 완전히 조직화되어 있으며, 노사간 및 노동조합간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 법원도 있다. 자동화로 인해 직장을 잃게 된 노동자들을 위한 직업 재훈련 및 전직 프로그램은 선구적이다.